퀵메뉴 단체예약문의 마케팅·제휴 1:1고객문의 입점문의 REQUEST

실내테마파크 '히어로그룹', 국내 지점 확대 이어 중국 진출 '본격화' > 언론보도

실내테마파크 '히어로그룹', 국내 지점 확대 이어 중국 진출 '본격화' > 언론보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 멀티 공간을 지향합니다.

실내테마파크 '히어로그룹', 국내 지점 확대 이어 중국 진출 '본격화' > 언론보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 멀티 공간을 지향합니다.

실내테마파크 '히어로그룹', 국내 지점 확대 이어 중국 진출 '본격화'

11-14 조회수2959


히어로
실내테마파크 프랜차이즈 '히어로키즈파크'와 '히어로플레이파크' 등을 운영하는 '히어로그룹'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히어로키즈파크와 히어로플레이파크는 키즈카페보다 한 단계 발전된 수준의 실내 테마파크로, '실내 대규모 놀이터'를 콘셉트로 하여 새로운 놀이문화공간을 제시하고 있다. 놀이뿐만 아니라 교육적인 요소를 결합하여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안전하게 뛰놀 수 있는 테마파크로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실내 테마파크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히어로그룹은 테마파크와 키즈 엔터테인먼트 사업 특성상 재방문 고객이 같은 경험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 새로움을 추구하고자 지점별 인테리어와 시설, 테마 등을 상이하게 디자인하여 기존 프랜차이즈와의 차별화를 도모했다. 

지속적인 유입을 위해 지점별로는 평균 6개월마다 고객들의 설문조사와 평가를 통해 내부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또 다른 차별화 요소는 키즈파크 최초로 자유이용권을 출시한 것이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테마파크에 걸맞게 놀이공원과 같은 개념의 자유이용권을 선보였으며, 이에 기존의 이용 시간에 제한이 있던 테마파크와 달리 시간 제약 없이 마음껏 놀이를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같은 차별화 요소와 함께 히어로그룹의 실내 테마파크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기존의 대형 키즈카페들을 대체하여 건물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앵커 테넌트로서 기능하면서, 전국에서의 입점 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올해 하반기에만 수원, 김포, 일산 등 서울 경기권에 집중적으로 히어로키즈파크를 오픈할 계획이며, 마찬가지로 모든 지점에는 각기 다른 테마가 적용될 예정이다. 

최근 영남권을 중심으로는 인공 동물원 테마 키즈카페인 '리틀히어로 ZOO 카페'가 오픈했으며, 부산 명지에는 인공 바다 물고기(고래, 상어, 문어 등) 조형물 배치와 바닷속에 있다는 느낌을 주는 테마로 꾸며진 오션테마의 식당과 함께 히어로키즈파크가 오픈했다. 

히어로키즈파크는 다방면에서 소비자 중심의 발전을 이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동아일보에서 주관하는 국가 소비자 중심 브랜드 키즈파크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히어로그룹은 국내에서의 지점 확대와 더불어 중국 진출 본격화에도 나서고 있다
최근 중국 키즈그룹과 그룹과의 콘텐츠 모델 및 디자인 협약, 계약을 체결하여 현재 설계 과정에 돌입했다. 향후 공동회사를 설립하여 중국 내 대형 실내 테마파크 가맹사업을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국 항저우에 올 6월 말 1호점 오픈을 앞두고 적극 협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히어로그룹 관계자는 "국내의 경우 전국 지점별 원가 절감과 신속한 소품 배송을 위해 1,200평 유통센터를 설립하여 차량을 5대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지점 1일 단위 배송이 가능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였다"면서, "국내에서의 성장을 발판 삼아 성공적인 히어로 중국 진출을 통해 글로벌 실내 테마파크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봉원종 기자